장수군이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광주전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단체장들이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사업들을 실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순천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환’을 주제로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이 지난 선거에서 공약한 사업성과를 △일자리 고용개선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디지털 혁신 선도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등 7개 분야로 나눠 우수 공약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평가했다.
장수군은 ‘꿈 찾아 장수로! 꿈 키워 세계로!!’ 사례로 불평등 완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훈식 군수는 지난 선거에서 투표권이 없다는 이유로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들이 정책에서 소외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임기 내 교육예산 2배 확대 △정학재단 운영 개선 △교육 중간지원조직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설립 운영 △학생 연20만원 바우처 지원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민선8기 장수군수 취임 이후 성적위주의 장학금 제도를 개선해 성적우수 장학금 이외에도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금 △특성화 장학금 등을 확대 지원했으며, 교통약자의 이동 불편 해소 및 이동권 개선을 위해 면 단위 작은도서관과 협력해 읍면별 영어학습 지원을 실시했다.
최훈식 군수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모여 우수 정책을 공유하는 자리에서 장수군의 정책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 상은 장수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