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무주군 취약계층에 선풍기 지원

한국수력원자력(주)무주양수발전소 선풍기 21대 기증
무주군공무원노조 취약계층에 배달 서비스 지원

image
무주양수발전소&무주군공무원노조, 취약계층에 선풍기 21대를  기증·배달하고 기념촬영했다. /사진=무주군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주)무주양수발전소(소장 조수남·이하 무주양수발전소)와 전국공무원노조 전북지역본부 무주군지부(지부장 박길춘·이하 무주군공무원노조)가 함께 무주군 관내 취약계층 21세대에 선풍기 각 1대씩 총 21대를 지원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한 여름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원은 무주양수발전소에서 선풍기(105만 원 상당)를 기증하고 공무원노조 무주군지부에서 각 각 가정으로  배달 서비스를 진행했다. 지원대상은 무주군 사회복지과의 협조를 얻어 발굴했다. 

무주양수발전소 조수남 소장은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이 특히 걱정”이라며 “지역과 함께 발전하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더위를 달래줄 수 있는 선풍기를 기증하게 됐다”고 전했다. 

무주군공무원노조 박길춘 지부장은 “600여 공직자를 대표해 지역 내 취약계층 긴급지원 활동에 노력 봉사할 수 있어 보람있었다”며 “군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의 직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양수발전소에서는 해마다 저소득층 쌀 지원과 주택개보수 지원, 장애인의 날 지원봉사, 각종 축제 및 행사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주군공무원노조에서도 혹한기 보일러 설치 및 난방유 지원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군산경찰 붙잡고 보니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