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청년협의체, 장수 청년 위한 특별한 Oneday 강좌 운영

image
장수군 청년협의체, 플라워클래스 원데이 강좌                            /사진제공=장수군

장수군 청년협의체(회장 김영록)가 청년 공동체 강화를 위해 장수 청년들이 원하는 교육을 개설하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장수 청년을 위한 특별한 Oneday class’는 청년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장수군 일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장수청년 40여 명이 참여해 ‘꿈을 엮는 라탄힐링클래스’, ‘플라워클래스’, ‘필라테스’, ‘오란다만들기’, ‘청년들을 위한 셀프 힐링 네일’ 등 5개 분야를 원데이 강좌로 진행했다.

장수군 청년협의체는 지난 2021년부터 조직된 청년 단체로 청년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 활력 제고 및 청년인구 유출방지 등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2기 장수군 청년협의체가 구성돼 운영 중이며 청년야시장, 원데이클래스 등 인구 유입의 마중물 역할 수행하고 있다. 

김연희 청년협의체 부회장은 “청년 원데이 클래스 개최로 청년들이 원하는 수업을 직접 기획 및 추진하며 청년들의 역량이 한 단계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빈중배 민생경제과장은 “장수 청년들이 직접 고민하며 기획부터 행사까지 진행한 것은 물론 수강생 모집 등을 통해 흩어진 청년들을 한 자리로 끌어냈다”며 “점점 성장하고 단단해지는 장수 청년들의 활동이 기대되며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수군이 되도록 다각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

사건·사고리모델링 공사 중 건물 발코니 바닥 붕괴⋯ 작업자 1명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