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환경 시스템 구축 평가…공단 획득 국제표준 인증 4개로 늘어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기업 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환경영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마련한 범세계적 기준으로,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는 건 친환경 경영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
공단은 체계적인 환경 시스템 구축을 위해 각 시설별 환경영향평가, 자원 분석,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조사해 주요 리스크를 식별하고, 시설별 환경 목표를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전기요금 절감을 위한 평가제를 도입하고 △온라인 환경교육을 통한 환경 의식 전환을 추진 중이며, △친환경 전기차량 충전 기반 확충 △친환경 공단 구현을 위한 페이퍼리스 공단 구축 △마을버스 친환경 교통시설 확대 운영 △신재생 시설 확충을 통한 저탄소 환경 조성 △친환경 에너지 절약 공영주차장 조성 등을 통해 ‘탄소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
또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구대식 이사장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경영은 기업의 필수 과제”라며 “‘그린 워싱’이 아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친환경 경영이 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ISO 14001 인증 획득으로 공단이 획득한 국제표준 인증은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총 4개로 늘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