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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주시설공단, 시민 편의 위해 'QR 코드 민원 서비스' 제공

체육, 공원, 주차 등 공단 운영시설에 불편사항 신고할 수 있도록 부착
신고사항, 즉시 공단 각 부서 담당자에게 전달돼 신속 민원 처리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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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이 운영하는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 편의를 위해 'QR 코드 민원신고 서비스'가 도입됐다. 

이 서비스는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불편 사항 등 민원을 빠르게 처리해 시민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했다. 공단이 운영하는 체육시설, 장사시설, 공원시설, 주차시설 등 550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각 시설물의 파손이나 고장, 위험 요소, 비위생 상태 등을 즉각 신고할 수 있다. 

QR코드를 통해 접수된 신고 사항은 즉시 각 부서 시설 담당자에게 전달되며, 신속한 처리로 이어져 시민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각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마을버스 ‘바로온’은 QR코드를 활용해 마을버스의 실시간 위치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정보는 마을버스의 실시간 위치뿐 아니라 노선 정보와 시간표 등 다양하다.

공단은 마을버스 내부를 비롯해 리플릿과 안내 책자, 100여 개 마을버스 승강장 등 다양한 공간에 QR코드를 부착해 시민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체육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예방조치 QR코드도 제작해 배포한다. QR코드를 통해 어울림국민체육센터 체력단련기구 사용법을 익히고, 인라인경기장과 빙상경기장 안전 장비 착용법을 배워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수영장 시설을 비롯한 체육시설 100여 곳에 응급처치 방법을 QR코드로 제작해 부착할 예정이다.

구대식 이사장은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QR코드 활용도 그 일환으로, 시민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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