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경찰청 제1회 과학수사 체험교실 열어

전북지방경찰청 감식반 형사의 설명을 듣고 있는 학생들.../안봉주기자 (desk@jjan.kr)

전북지방경찰청이 26일 과학수사 활동 현황을 공개, 첨단 과학수사기법 등을 통한 경찰의 범죄대응 역량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제1회 과학수사 체험교실’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군산지역 중학생 35명은 청내 과학수사계 실험실과 거짓말 탐지기실, 몽타쥬실을 둘러보고 ‘내 지문 알아보기’와 ‘족윤적 시스템’ 등을 직접 체험했다.

 

담당부서인 과학수사계는 급변하는 치안현실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과학수사 역량 제고를 위해 과학수사지식동아리를 운영하면서 관련 전문분야의 교수 등과 의견을 교류 증이고 경찰 내부 전산망에도 커뮤니티를 개설 운영 중이다.

 

경찰은 앞으로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 희망자는 전북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경제일반[건축신문고]좋은 공공건축은 시민과 국가 사이에 신뢰를 만든다

문학·출판[전북일보 신춘문예 작가들이 추천하는 이 책] 최기우 극작가-‘완주, 중년 희곡’

오피니언[사설] 설 밥상에 차려진 전북의 난제들, 정치권이 답할 때

오피니언[사설] 선거전 본격화, 지역 미래 이끌 참일꾼 찾자

오피니언붉은 말의 해 ‘전북의 말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