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문화예술회관, 문예우수기관 선정

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

김제문화예술회관이 전국 문예회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9년 4월 개관한 김제문화예술회관은 열악한 재정여건에도 불구, 다양한 장르의 수준높은 공연을 대거 유치했으며, 시민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공연 입장료를 저렴하게 책정, 가족들이 함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역에 문화예술 관련 시설이 부족해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 등을 타 지역으로 갈수 밖에 없는 점에 착안, 2010년도에 청소년 문화탐방 '우리는 예술회관으로 소풍가요'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은 한문연특별기획프로그램에 선정돼 문예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예술회관 시설 투어와 전시관, 특별기획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돼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 학부모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스포츠일반[올림픽] 황대헌, 반칙왕 오명 털고 은빛 질주…드디어 웃었다

사회일반한 달 전부터 ‘예약 마감’⋯설 앞둔 반려동물 호텔에 무슨 일

산업·기업'셔틀버스 중단’ 첫 명절…"정주 여건이라도 제대로 갖춰주길 바라"

사건·사고전주 아파트서 불⋯30대 거주자 병원 이송

정치일반'포근한 연휴 시작' 선물꾸러미 든 귀성객 발길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