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신생아 용품 드려요" 고창군 출산 장려 정책 다양

고창군이 출산을 축하하고 장려하는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편다.

 

15일 군에 따르면 신생아와 임산부에게 필수적인 용품 지원을 통해 임산부의 산전·산후 체계적 관리, 임산부의 편리함과 경제적 부담 등을 줄일 수 있도록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아 가정에 신생아 아기띠를 지원한다.

 

8개월 이상 임산부 가정에는 임산부 및 신생아에게 필요한 용품인 해피 박스 외 8종(속싸보, 배냇저고리 손목보호대, 방수요, 목욕타월, 양말, 사계절 내의, 손수건)의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신을 준비 중인 부부에게는 임신 전 검사 21종, 임신 중인 산모에게는 7주, 35주 모성검사(소변검사 외 21종, 풍진), 24주 산모에게는 임신중독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임신성 당뇨검사를 실시해 출산가정에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

임실5월에 제1회 임실N장미축제 연다…임실군 “천만관광 달성”

사회일반입양 보낸 강아지를 왜?...경찰, 학대·도살 정황 조사 중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자 11명 ‘부적격’...75명 추가 심사 대상

정치일반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연장 공정한가…아직도 판단 안 서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