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부안노을축제’가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부안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해안 대표 노을명소인 변산해수욕장의 노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로 전북도 대표관광지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축제는 유튜브(‘부안축제’, ‘부안군_매력부안 U-too’)에서 라이브 영상이 송출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변산 노을을 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부안 노을축제는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동영상 방송으로 상품 판매) 프로그램으로 특산품인 곰소젓갈과 오디잼, 오디초, 액기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스토어팜으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검색어 ‘홍직구’를 검색하면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라이브 커머스는 22일 오후 12시와 2시에 각각 1시간씩 진행되며, 특산물을 활용한 쌍방향 음식만들기 ‘쿠킹 클래스’는 같은 날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변산해수욕장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진행되며, 스탬프 투어 완료 시 노을축제이용권을 제공한다. 노을축제이용권은 축제 기간 동안 변산해수욕장 내 상가에서 사용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부안노을축제는 지역경제 및 대표 관광지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일회성 축제에 그치지 않고 해마다 가을철이면 떠오르는 부안군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