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7:25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부안
보도자료

부안군, 제8회 부안노을축제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

노을진 부안 변산해수욕장 풍경.
노을진 부안 변산해수욕장 풍경.

‘제8회 부안노을축제’가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부안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해안 대표 노을명소인 변산해수욕장의 노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로 전북도 대표관광지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축제는 유튜브(‘부안축제’, ‘부안군_매력부안 U-too’)에서 라이브 영상이 송출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변산 노을을 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부안 노을축제는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동영상 방송으로 상품 판매) 프로그램으로 특산품인 곰소젓갈과 오디잼, 오디초, 액기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스토어팜으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검색어 ‘홍직구’를 검색하면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라이브 커머스는 22일 오후 12시와 2시에 각각 1시간씩 진행되며, 특산물을 활용한 쌍방향 음식만들기 ‘쿠킹 클래스’는 같은 날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변산해수욕장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진행되며, 스탬프 투어 완료 시 노을축제이용권을 제공한다. 노을축제이용권은 축제 기간 동안 변산해수욕장 내 상가에서 사용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부안노을축제는 지역경제 및 대표 관광지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일회성 축제에 그치지 않고 해마다 가을철이면 떠오르는 부안군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노을축제
홍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