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9:25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일반기사

[스포츠라인]붉은 악마 세계가 깜짝

 

2002한일월드컵에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붉은 물결로 열정적인 응원을 펼친 한국 축구 팬들이 국제축구연맹(FIFA) 100주년 공로상을받았다.

 

FIFA는 21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식을 갖고 모두 10개부문에 걸쳐 공로상인 메리트 훈장을 시상했다.

 

FIFA는 `팬 부문'에서 한일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한국과 일본의 축구팬들에게 페어플레이 정신과 축구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운 공로로 전세계 축구팬을 대신해 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정몽준 대한축구협회장과 가와부치 사부로 일본축구협회장이 이날 기념식에서한.일 축구 팬들에게 수여된 공로상을 대신 수상했다.

 

이밖에 축구황제 펠레와 독일 축구영웅 프란츠 베켄바워가 선수 부문에서, 월드컵 창시자 줄리메가 월드컵 부문, 국제축구평의회(IFAB)가 경기 규정 부문, 스페인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클럽 셰필드 FC가 클럽 부문,아프리카축구가 발전 부문에서 각각 공로상을 받았다.

 

올스타 팬투표 23일부터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7월4일 열리는 2004 K리그 올스타전에 출전할 올스타 팬 투표를 23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인터넷과 휴대전화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와 K리그 홈페이지(www.k-leaguei.com), 휴대전화(SK텔레콤 **5579, KTF.LG텔레콤 1566-5579)를 통해 1인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다.올스타는 중부 6개팀(대전.부천.서울.성남.수원.인천)과 남부 7개팀(광주.대구.부산.울산.전남.전북.포항)으로 나눠 각각 11명씩 선발하며 같은 팀 선수는 최대 4명까지 선택할 수 있다.

 

26일 전북-서울전 경기시간 변경

 

오는 26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전북 현대와 FC서울의 경기가 오후 6시로 한시간 당겨졌고 다음달 13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전북과 성남 일화의 경기도 오후 6시에 시작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일보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