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 김제보건소 인플루엔자 접종

김제시 보건소(소장 김종곤)는 겨울철에 유행하는 인플루엔자(유행성독감)의 접종을 다음달 27일 부터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관내 지역주민 3만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할 계획으로, 사회복지시설 수용자와 한센병 시설 수용자, 61세 이상 기초생활 수급자, 상이군경, 1∼3급 장애인 등 약 5100여명은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대상은 생후 6개월 이상인 자로, 6개월 이상 9세 미만의 전년도 2회 접종자는 한차례 접종, 초회 접종자는 1개월 간격으로 두차례 접종, 만 9세 이상은 1회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 비용은 6개월 이상 3세 미만은 2050원, 3세 이상 성인은 4100원이며 신분증이나 의료보험카드를 지참해야 된다.

 

관계자는 “접종시기가 아직 1개월 정도 남았으나 시민들의 문의전화가 빗발쳐 접종시기를 미리 발표한다”면서 “독감은 약 24∼48시간의 잠복기를 가지며 전염력은 대체로 증상이 나타나는 1일 전 부터 발병 후 약 5일 정도 까지로 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에게서 사람으로 전파된다”고 말했다.

 

또한 “38℃ 이상의 갑작스런 발열과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신증상과 인후통, 기침, 객담 등의 호흡기 증상을 보이며 드물게는 복통과 구토, 경련 등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