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19:54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 세계석학 20여명 순창 관광지 체험

제2회 국제 백세인 심포지엄 참석차 순창을 방문한 장수관련 세계석학 20여명이 토론에 이어 19일 순창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체험행사를 펼쳤다.

 

참석자들은 이날 오전 건강장수체험로라 불리우는 군립공원 강천산의 왕복 5km에 이르는 황토모랫길 맨발걷기를 체험하고, 병풍폭포, 일주문, 강천사, 현수교, 구장군 폭포 등 주변의 풍부한 볼거리에 매료됐다.

 

또 고추장민속마을에 들러 최근 문을 연 순창전통장류체험관 내 향토음식점에서 장아찌, 홍어찜, 생선, 나물류, 전류 등 정갈하게 차려진 ‘가잠 궁중음식’으로 전통한정식을 맛보며 오찬을 함께했다.

 

이어 오후에는 체험관 1층 전통음식체험관에서 14명의 전통음식교육 이수생과 함께 우리고유 전통음식인 빈대떡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야외체험장에서 전통고추장제조기능인 3명이 펼치는 고추장 담그기 제조시연을 관람하고, 이 지역에서 생산된 찹쌀과 콩가루를 주원료로 옛 선조들이 해왔던 방식 그대로를 재현해 힘차게 떡메를 치며 인절미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남근 lng6531@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