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사)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학술교류 협약
순창군과 순창장류 RIS사업단, (사)한국미생물ㆍ생명공학회는 발효식품관련 학술ㆍ연구 교류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12일 발효산업분야의 상호 학술ㆍ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인형 군수를 비롯해 서울대 이계준교수, KAIST 이준식 교수,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회장 이용현 경북대 교수, 전북대 신동화 교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민태익ㆍ고영희 박사, 학회원로 회원, 군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 체결의 주요 골자는 발효산업 분야 학술교류, 인적 네트워크 교류, 학술대회 공동개최, 발효산업 기술 공동연구, 발효산업 관련분야 정책추진 자문 및 교류, 기타 각 기관의 공동 관심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자는 내용 등이다.
앞으로 3개 기관은 상호 인력교류, 학술정보교류, 연구장비 및 시설의 사용 등 협력을 통해 공동학술ㆍ연구체제를 상호 교류함으로써 우리나라 발효식품 기술 발전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위해 발효산업 분야 학술교류, 인적 네트워크 교류, 학술대회 공동개최, 발효산업 기술 공동연구, 발효산업 관련 정책추진 자문 및 교류, 기타 각 기관의 공동 관심분야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