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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 농축산물 브랜드 '지평선'

시, 관련조례 제정…마케팅전략 수립·캐릭터 개발도

김제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산물에 대한 지평선 공동브랜드 사용이 가능해졌다.

 

김제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지평선 공동브랜드 사용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앞으로 지평선 공동브랜드 사용을 통한 차별화된 농축산물 품목 선정 및 소비자와 친밀감 형성, 브랜드 가치를 통한 수익 극대화 창출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와관련, 지난 2월 품목별 마케팅 전략수립과 함께 로고, 캐릭터를 개발했다.

 

또한 브랜드 도용 행위와 독점적 사용방지를 위해 지난 1월 지평선 상표를 특허청에 등록하는 등 지평선 공동브랜드 사용을 위한 사전 정지작업을 철저히 준비해 왔다.

 

이번 지평선 공동브랜드에 대한 용역업체의 연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평선 공동브랜드로 전국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경우 상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 및 호감도, 구매 충성도 등이 시행 5차년에는 총체적 자산가치 및 인지도가 현재 6%에서 80%, 매출은 50%가 증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평선 공동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서는 꾸준한 홍보와 지원관리, 특히 농업인 스스로의 우수 농축산물에 대한 생산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이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가능한한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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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우 dwchoi@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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