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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만원 송금 보이스피싱 사기 막아

김제 신풍동우체국 양금희씨

우체국 직원이 기지를 발휘, 보이스피싱으로 1100만원을 송금하려던 고객을 보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칭송이 자자하다.

 

김제 신풍동 우체국에 근무하는 양금희(50, 사진)대리는 지난 3월18일 우체국 내에 설치 돼 있는 현금지급기에서 고객이 현금지급기를 조작하며 어디론가 전화하는 장면을 목격, 순간적으로 이상하게 여겨 고객에게 다가가서 양해를 구한 뒤 "내가 ○○씨 딸인데, 이런 전화 앞으로 하지 마라"며 대화를 유도하자 상대방이 전화를 끊어버려 보이스피싱을 막았다.

 

당시 신풍우체국에서 현금지급기를 조작한 고객은 상대방에게 1100만원을 송금하려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양 대리는 전북체신청 권문홍 청장으로 부터 고객감동 우수직원 표창을 수상했으며, 지난 1일에는 김제시장으로 부터 자랑스런 김제시민 표창을 수상했다.

 

양 대리는 "많은 고객들이 우체국을 이용하기 때문에 정신이 없지만 때때로 노인 등 고객들을 살펴 수상한 점이 느껴지면 다가가서 내용을 물어보곤 한다"면서 "고객들이 보이스피싱에 당하지 않도록 조금만 주의해 주고, 이상하다 느끼면 우체국 직원에게 즉각 상의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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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우 dwchoi@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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