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0:56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회 chevron_right 사건·사고
일반기사

80대 질환 노인, 독감예방 접종 후 사망

80대 노인이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후 사망한 것과 관련, 전북도 보건당국이 8일 역학조사에 나섰다.

 

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김모씨(81.여.김제시)씨가 지난 7일 오전 10시께 김제 보건소에서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한 뒤 귀가했으나 오후 7시께 가슴 통증이 심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다 오후 8시께 숨졌다.

 

도 보건당국 관계자는 "숨진 김씨는 평소 고혈압과 당뇨 등의 질환이 있었으며, 심근 경색으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된다"면서 "정확한 사망 원인과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을 밝히기 위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말했다.

 

또한 "예방접종 후 발열과 무력감, 근육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틀 이내에 사라진다"면서 "지금까지 백신접종으로 사망한 사례는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대부분 신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계절 인플루엔자 백신을 맞는다고 신종 인플루엔자가 예방되는 것은 아니다"면서 권장 대상자 위주로 접종받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호 kimj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회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