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12:13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산업·기업
일반기사

[여성의 힘 2050] (주)청호이엔씨 유수정대표 '경영자대상'

도내 대표 전기공사업체 자리매김

(주)청호이엔씨 유수정대표(45)가 지난 21일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회장 김용만)로부터 경영자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유 대표는 탁월한 마케팅과 훌륭한 기업이념으로 다변화시대에 여성으로서의 사회적 지위향상은 물론 (주)청호이엔씨를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가능한 기업으로 성장시킨 점을 인정받아 경영자대상을 받았다.

 

유대표는 건설업에 취약한 여성 CEO로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매년 꾸준히 공사를 수주, 전문건설업인 전기· 소방· 환경시설공사업을 주업으로 지난 2002년 설립된 회사를 도내 우수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한 도내에서 대표할만한 전기공사업체로 성장키 위해 지난 2006년 신재생에너지전문기업으로 등록, 태양광및 풍력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에 적극 노력하는 한편 올해 4월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인 ISO9001과 환경경영시스템인증서인 ISO14001을 받았다.

 

유대표는 이를 바탕으로 SK건설(주), 현대중공업(주), (주)이테크건설, (주)대우건설, 세영종합건설(주),(주)한화건설,(주)한신공영등 많은 대기업들과의 협력관계를 이뤄내 전기공사업체중 상위 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냈다.

 

유 대표는 특히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차원에서 국위선양의 일원인 엘리트탁구선수들에게 매년 2000만원의 기부와 장학금을 기증, 한국탁구의 꿈나무 육성에도 커다란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봉호 ahnb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