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22:35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일반기사

고창수박 한국 대표브랜드 4년연속 선정

올 4412톤 출하 예정

동아닷컴·iMBC·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한 2010년 대한민국 대표브렌드에 고창황토배기 G수박이 4년 연속 선정돼, 29일 10시 30분 그렌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고창황토배기 G수박 브렌드 지자체부문 대상 수상의 기쁨을 함께하기위해 고창에서 한웅재 고창군수권한대행, 양주용 농협고창군지부장, 오양환 선운산농협조합장 등 14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2010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5일까지 만 16세 이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비자조사를 실시하여 선정했으며, 고창황토배기 G수박은 인지도, 구매도, 신뢰도, 선호도 등에서 타 브랜드에 앞서 대표브랜드의 영광을 차지했다.

 

황토배기 G수박은 엄격한 품질관리와 소비자 맞춤형 생산으로 당도 11brix(일반수박대비 2brix 높음)이상, 중량 6㎏이상의 상품을 선별, 표준화·규격화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황토배기 G'라는 이름으로 고창군농협공동사업법인 원예사업부를 통해 유통된다.

 

한편 100여농가의 노하우로 생산되는 고창황토배기 G수박은 6월부터 농산물유통센터의 선별·출하를 시작으로 8월까지 4,412톤 이상을 출하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은 이 기간 전국 어디에서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창수박을 맛볼 수 있게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