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모집] '제1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8월 17일과 18일 전주전통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제1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 경연대회'가 참가팀을 모집한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 전주전통문화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대학사회에 전통문화를 보급하고 무형문화재의 전승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것. 1988년 한국문화재보호재단 주최로 서울에서 첫 대회가 열린 이래 2007년부터는 전주 전통문화센터로 장소를 옮겼다.

 

김민영 전통문화센터 관장은 "경합도 중요하지만 전국의 대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인 만큼 참가자드이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로 끌고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회 첫 날인 17일은 전야제 성격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무형문화재 공연'이 진행되며, 본격적인 경연은 18일에 펼쳐진다.

 

경연 종목은 중요무형문화재 또는 지방무형문화재로 지정된 탈춤과 농악 등. 경연 시간은 탈춤 20분, 농악 30분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전통문화센터 홈페이지(www.jt.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문의 063) 280-7042

 

도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