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개원한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허병기) 남원연수원이 개원 1주년을 맞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17일 남원연수원에 따르면 전국 35개 폴리텍대학 재학생 2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개발, 대인관계능력 개발, 창의력 개발 등의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술대학 특성상 소홀해지기 쉬운 인성과 품성을 배양하고 주도적인 삶의 설계, 대인관계능력, 창의력 향상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남원지역의 문화탐방의 일환으로 광한루 투어와 국립민속국악원의 국악 관람 등을 통해 우리 민족의 자존감을 높이는 노력도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직원과 학생만도 총 3962명에 달하고 있다.
남원연수원은 하반기에는 리더십 개발 960명, 대인관계능력 개발 2670명, 창의력 개발 240명 등 모두 3870명을 대상으로 학생 리더십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폴리텍대학만의 차별화된 리더십교육을 위해 리더십 행동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학생들이 리더십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양근 연수원장은 "학교에서 연마한 우수한 실력뿐만 아니라 리더십 교육을 통해 조직 내에서 누구에게나 호감을 사고 강한 존재감으로 조직을 리드할 수 있는 인재로 키워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의 비전인 '대한민국 대표 직업교육대학'과 핵심가치 300 달성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