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7:30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일반기사

[교육] 서거석 총장이 밝힌 전북대학교 발전계획

서거석 총장이 20일 취임식에 앞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대의 미래 발전계획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가장 한국적인 글로벌 명문대학을 향한 서 총장의 실행계획을 요약해본다.

 

1. 기초교육, 융합·통섭교육 강화

 

3년연속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는 등 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초교육원 설치 등 기초교육을 강화하고, 대학원생 실험실습비 현실화, 학·석사 통합과정 활성화 등을 통해 대학원 교육지원을 강화하며 교육여건 개선을 통해 창의적 글로벌 인재를 육성한다.

 

2.전국 최고 수준의 연구경쟁력

 

대규모 국책사업과 세계적 연구센터 유치, 연구비 1000억원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연구여건을 강화하고 연구자 보상을 확대하며 연구인력을 확충해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경쟁력을 확보한다.

 

3. 우수학생 유치 및 취업 강화

 

취업률 우수학과에 대한 포상을 강화하고 취업의 질을 높이며, 진로설계·취업캠프 등 취업프로그램을 다양화해 2014년 취업률 75%를 달성한다.

 

4. 산학협력으로 대한민국 성장동력 확보

 

미래 성장동력분야에 대한 R&D를 집중 지원하고, 새만금 캠퍼스에 신기술창업집적지역과 녹색에너지 연구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등 지역·산업발전을 거점화하며, 지식재산권 사업화를 지원하는 등 미래산업발전을 선도한다.

 

5. 국제화와 사회봉사

 

외국인 유학생 1000명이 넘어선 국제화시대에 맞게 국제 저명교수를 초빙해서 수업과 특강,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등 세계와 함께하는 교육연구체계를 구축하고 해외 교육·봉사 지도교수제 지원을 확대하는 등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의 요람으로 만든다.

 

6. 학생복지

 

제2학생회관 등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학생 스터디룸을 확충하며 장학금 300억원을 달성해서 장학금 수혜율을 60%로 높이는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보장한다.

 

7. 지역과 함께하는 그린 에코 캠퍼스

 

노후시설을 리모델링하고 교육연구공간을 확충하며 조경 및 녹지공간을 정비하는 등 합리적인 캠퍼스를 기획한다.

 

8. 재정확충

 

사대부고 이전을 추진하고 새만금지역내 500만평의 캠퍼스 부지를 확보하며 재정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예산편성 및 집행의 투명성을 높인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원 leesw@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