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와 국제학술교류 협정
원광대 경찰학연구소(소장 양문승)와 몽골경찰청이 10일 원광대에서 연구 활동 및 정보협력에 관한 국제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몽골 국립경찰대학 에르덴바트 젱드자바 총장을 비롯한 몽골 경찰청 대표단과 원광대 관계자 등 양 기관은 이날의 교류협정 체결식에서 형사사법 발전에 상호 공헌하고, 협력관계를 증진·발전시키기로 협약했으며, 학술자료와 연구실적물을 비롯한 형사사법 전반에 걸친 상호의견 교환과 함께 연구계획을 수립하고 공동연구 활동 추진을 다짐했다.
원광대 경찰학연구소장 양문승 교수(경찰행정학부)는 "향후 지속적인 학술교류를 통해 몽골 경찰청과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며 "원광대의 국제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에르덴바트 젱드자바 총장은 "이번 기회에 원광대와 우호를 더욱 굳건히 하고 형사사법기관의 운영체계 및 경비, 교통, 수사 등 범죄수사에 관련된 제반 사항도 알아볼 것이다"며"한국 경찰활동에 대한 폭넓은 이해로 몽골의 치안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일 한국에 입국한 에르덴바트 젱드자바 총장을 비롯한 몽골 경찰청 대표단은 한국 경찰의 선진 치안활동을 살펴보기 위해 이달 14일까지 머물 계획이며,경찰청 외사국과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국립경찰대학 및 치안정책연구소, 전북지방경찰청 과학수사센터, 일선경찰서, 전주교도소 등 한국 형사사법기관을 돌아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