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복(원광고 교사)
진영훈 학생은 논제의 논점을 정확히 분석한 후, 제시문을 파악하여 창의적인 내용의 논지를 잘 전개하였다. 즉, 기아 문제에 대해 개인적 측면보다는 구조적인 측면으로 접근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였다. 식량 생산의 공간인 땅에 대해 국가가 어떻게 접근하면 기아를 해결할 수 있는지와 구매력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임금 체계에 어떻게 개입하여야 바람직한가에 대한 주장은 타당성이 매우 높다. 아울러 역기능이 존재하는 유전 공학의 순기능을 살려 기아 문제를 해결하자는 또 다른 대안도 매우 좋다. 앞으로 더욱 창의적인 글을 기대할 수 있는 학생이다.
/ 정용복(원광고 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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