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1600-1615 콜센터 개통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언제 어디서나 대입 진학·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대입 상담콜센터가 개통됐다.
전북도교육청은 전화를 통해 대입 전문 상담교사로부터 대입 관련 진학·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대입 상담콜센터가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대입 상담콜센터는 오는 12월 27일까지 운영되며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1600-1615로 전화를 걸면 전문 상담교사로부터 대입 진학·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피상담자가 원할 경우, 타지역 상담교사와도 상담이 가능하다.
대입 상담콜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도내에서는 20명의 현직 고교교사가 상담을 맡는다.
상담교사는 특히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입학사정관제 등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사전연수와 자체 학습모임 등을 통해 전문성과 통일성을 갖췄다.
채선영 도교육청 장학사는 "대입 상담콜센터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원활하게 대입 관련 정보를 얻도록 하기 위해 개통됐다"라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진학지도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