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시정 질의
김제시의회(의장 김문철)는 26일 이건식 시장 등 간부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1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5명의 의원이 나서 시정질의를 펼쳤다.
다음은 주요 시정질의 내용이다.
자체 채종포단지 조성해야
△김복남 의원= 국립종자원 보급종자를 우선공급 대상 법인에게 50% 이상 공급하고, 나머지 잔량만 일반농가에 보급하고 있는데 개선방안과 일반농가에 충분히 보급할 수 있도록 김제시 자체적으로 채종포 단지를 조성할 의향은 없는가?
또한 서남권 광역 공설화장장 건립과 관련 정읍시에서 협의를 요청한 사항이 있는지 여부와 행안부 투·융자 심사에서 김제시와 협의 노력하라는 조건부 승인사항에 대한 대응방안 및 전북도 갈등조정 자문위원회에 조정을 요구했는가?
귀농·귀촌 지원팀 필요
△나병문 의원= 농식품부에서 추진중인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에 선정되지 못하는 이유와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시기에 맞춰 귀농·귀촌이 늘어나는 상황속에서 입지여건 등 자연조건에만 안주하지 말고 귀농인을 적극 유입시키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 보강과 귀농·귀촌 특별지원 T/F팀을 운영할 의향은?
지평선산단 분양대책은
△장덕상 의원= 총 40개 마을 자원사업에 328억5000만원 정도 투입되다보니 중복투자, 사후관리 등에 대한 문제점으로 통합관리 시스템 운영이 필요하며, 마을실정에 맞는 맞춤형 전문 컨설팅 진행과 보조금 관련 공무원의 사기앙양 대책이 무엇인가?
또한 지평선산단 기업유치와 관련 현재 분양실적으로는 소요자금 충당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자금조달방법 및 분양대책은 무엇이고, 공사대금 확보상황 및 추가 PF자금 지원을 요청할 경우 대책은?
벽골제 얼음썰매장 사업 추궁
△정성주 의원= 원평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관련 당초 학원경로당 진입로 개설사업이 주차장 조성으로 변경된 이유 및 의도적으로 주차장 조성을 위해 예산을 편성한 것인가?
또한 벽골제 얼음썰매장 운영 관련 의회에서 삭감한 사업을 어떤 예산을 전용하여 사업을 추진했으며, 위탁업체에서 운영한 음식코너의 식품위생법 저촉 여부 및 운영자에게 썰매 등 재료비와 인건비 지원 등 이익을 제공한 사실에 대한 위법여부는?
대기업 농업진출 복안은
△김영미 의원= 대기업의 농업생산 진출 관련 2010년 전북도, 김제시, 농어촌공사, 농산무역, 동부그린바이오, 초록마을 대표가 대규모 농업회사 사업체결을 했으나 낮은 지역 주민 기여도와 국고지원에 의존한 허술한 자금조달력, 우월적지위 가격 조정 논란 등으로 문제가 많이 있다.
대기업의 농업생산 진출로 인한 농업생산기반 붕괴우려에 대한 대응방안 및 김제시가 추진중인 대규모 농업회사 국가지원 제도화의 실질적인 내용과 대규모 농업회사의 유기한우 사업 진출에 따른 지평선한우 등 축산농가의 피해를 막기 위한 복안은 무엇인가?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