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22:04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일반기사

전주교육대 26일 개교 90주년

유광찬 총장 비전 선언·가을에 국제학술회의

▲ 유광찬 총장
전주교육대학교(총장 유광찬)가 오는 26일 오후 5시 30분 웨딩캐슬에서 '개교 90주년 기념식' 행사를 갖는다.

 

23일 대학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국악·남성중창단·댄스 동아리가 출연해 식전공연을 선보이며, 이어 전주교대 7회 동문들의 난타 축하공연이 준비돼있다.

 

본식에서는 개교 90주년을 기념해 공로패와 감사패를 시상하고, 전주교육대학교 90년 발자취 영상시청, 90년사 전달식, 유광찬 총장의 비전선언문 낭독, 숙명여대 임명애 교수의 성악 초청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행사장 1층 로비에 전주교대 대학발전후원자들의 도자기, 서예, 동양화, 합죽선 등 기증 작품을 전시하고 이를 판매하여 오는 가을에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 지원과 재학생들의 장학금 확대 등을 위한 재원 마련에 나서기도 한다.

 

전주교대는 국가대표팀의 화려한 댄스스포츠와 실내악단 온소리 예술단의 식후공연을 끝으로 이날 기념행사를 마친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교대는 90주년 기념 사업으로 전주교대 90주년사를 편찬하며, 가을에는 국제 학술회의도 개최할 예정이다.

 

전주교대 유광찬 총장은 "26일 열리는 역사적인 개교 90주년 기념식은 전주교육대학교의 오랜 역사성을 널리 알리고, 우리대학 성장의 전환점이 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대학의 모든 구성원, 동문,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흥겨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대섭 chungds@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