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15:16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오피니언 chevron_right 그래픽 뉴스
일반기사

삼성 브랜드 가치 24조…세계 30위로 껑충

올해 세계 주요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삼성의 성적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면서 세계 30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밀워드 브라운이 세계 주요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산정해 21일 발표한 '2013년 브랜드Z 100대 기업'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14억 400만 달러(약 23조8천억원)로 전년도 141억6천400만 달러에 비해 51% 상승했다.

 

이에 따라 삼성의 브랜드 순위도 지난해 55위에서 25단계 상승한 30위를 기록했다.

 

조사대상 주요기업 중 브랜드 가치 1위는 1천850억7천100만 달러를 기록한 애플로 집계됐다. 그러나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에 비해 1% 상승하는데 그쳤다. 지난해 3위를 차지했던 구글은 올해 브랜드 가치가 5% 상승한 1천136억6천900만 달러를 기록, 순위도 2위로 올라섰다. 이어 IBM, 맥도널드, 코카콜라가 각각 1천125억3천600만 달러, 902억5천600만 달러, 784억1천500만 달러 등으로 각각 3∼5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오피니언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