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3년 국내에 라면이 처음 소개된 후 50년 만이자 1998년 1조원을 돌파한 이래15년 만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2013년 전체 라면시장 매출은 2조100억원으로 전년의 1조9800억원보다 1.5% 성장했다.
2013년 라면업계가 전인미답의 신기원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제품을 섞어먹는 트렌드인 이른바 ‘국물없는 라면시장’이 확대됐기 때문이다.
작년 초부터 거세게 불었던 ‘짜파구리 열풍’은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사상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짜파게티는 2013년 매출 순위에서 안성탕면을 제치고 처음으로 2위에 올랐다. 너구리도 연매출 1000억원의 파워브랜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오뚜기는 전략제품인 참깨라면(16위)의 인기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라면업계 2위 자리를 확실하게 차지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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