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지평선축제, 농촌체험관광 풍성

7개 분야·71개 프로그램 확정 / 10월 1일부터 벽골제서 개최

제16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는 10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벽골제(사적 제111호)에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문화, 전통, 체험 등 7개분야 71개 프로그램이 최종 확정됐다.

 

2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지평선축제는 유구한 역사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김제 지평선을 배경으로 하늘과 땅, 인간이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끝없는 감동의 축제를 선보이고자 ‘지평선의 끝없는 이야기! 또 다른 추억속으로’라는 테마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3년연속 대표축제를 노리고 있는 올해의 경우 타 축제와 차별화 된 대형 이슈 메이킹 행사 및 전국 단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축제의 주제와 김제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발적 참여와 몰입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한 축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및 행사장 접근성 강화,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을 통한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역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올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국내·외 관광객들이 하나가 돼 만들어가는 대동한마당 행사로 10월3일 개천절에 열리는 ‘가장 큰 떡 태극기 만들기’ 및 ‘다함께 차차차! 지평선 플래시몹’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패밀리 싸요리 잔치’ ‘가족 윷놀이 마당’ 등이 마련된다.

 

또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모락모락아궁이 쌀밥 체험은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아궁이를 확대하여 축제장에서 벼베기, 탈곡, 밥짓기까지 쌀에서 밥이 되기 까지 일련의 과정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장을 펼친다.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관내 농촌체험마을의 다양한 문화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백구 로컬랜드와 와인스파’ ‘우리 밀 쿠키만들기 체험’ ‘백산 수록골전통태마마을의 국화(식용)묘목 심기 또는 국화베개만들기 체험’ ‘용지 황토마을 체험관의 아로마 황토화분만들기’ ‘고구마 따기 체험’ ‘성덕 남포들녘 체험관의 쌀피자만들기 또는 두부만들기 체험’ 등 김제지역 대표 체험마을 4곳에서 당일코스 및 1박2일 코스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 돼 있다.

 

이밖에도 각종 야간 테마 행사가 업그레이드 돼 진행될 뿐만 아니라 벽골제 옆 주차장을 유료화로 전환하여 진입차량을 최소화 하는 대신 무료임시주차장 및 셔틀버스를 확대 운영하는 등 원활한 교통시스템 구축으로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