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동계중고등학교(교장 이황근)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 간의 일정으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전체(15명)가 참여한 가운데 중국 북경으로 해외 탐방을 다녀오는‘2014 글로벌 해외 체험학습’을 가졌다.
이 체험학습은 동계중고등학교에서 매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으며‘큰 꿈을 품고 글로벌로 고고!’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동계중고등학교만의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 중 성적 우수자를 선발, 소수의 인원만이 참여했지만 올해부터는 1학년 전체 학생들로 확대해 진행해 많은 학생들이 견문을 넓히고 보다 큰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북경의 만리장성과 천안문광장, 자금성, 이화원, 왕부정 거리, 부국 해저세계, 수도 박물관, 798 예술거리 등 중국의 역사적·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곳을 방문하며 견문을 넓혔다.
또한 세계 유수 대학의 하나인 북경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통해 우리나라와 다른 중국의 교육을 살펴보고, 미래의 진로에 대해 미리 파악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1학년 양이슬 학생은 “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것들을 현장에서 보니 신기해서 좋았고, 더 넓은 세계를 보면서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글로벌 체험학습의 소감을 밝혔다.
이 교장은 “중국의 여러 곳을 둘러보면서 학생들이 꿈을 꾸고, 꿈을 키우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 또한 뿌듯함을 느꼈다”며“우리 학생들이 중국뿐만이 아니라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