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19:46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 장류축제 화려한 개막

'자연이 빚은 순창이야기' 주제…10개 테마 구성 / 내달 2일까지 강천산 일원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인 장류축제가 30일 민속놀이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향연을 시작했다.

 

이번 장류축제는 오는 11월 2일까지 나흘간 ‘자연이 빚은 순창이야기’라는 주제로 10개 테마 8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과 강천산일원 등에서 진행된다.

 

축제 첫째날인 30일에는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는 순창농요 금과들소리 공연이 펼쳐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2014인분 순창고추장 비빔밥만들기는 순창고추장을 원료로 다양한 나물류를 비비는 퍼포먼스로 완성된 비빔밥을 관광객들과 함께 나눠먹어 축제의 의미를 살리는 자리가 됐다.

 

이어진 개막식에는 송하진 지사를 비롯한 14개시군 단체장 및 의장 등 내외귀빈과 축제를 즐기러 온 만여명의 관광객이 자리를 가득 매웠다.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김국환 현숙이 출연해 장류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했다.

 

둘째날인 31일에는 2014인분 순창고추장 떡볶이 만들기, 소리와 몸짓의 배틀마당 등 참여행사가 열리며 남진, 서주경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트로트 빅쇼도 열린다.

 

셋째 날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300m 장아찌김밥만들기와 순창고추장 요리경연대회, 2014 순창 웰빙김치 나눔행사가 열려 순창의 맛을 전국에 알리게 된다.

 

마지막 날인 일요일에는 순창고추장 임금님진상행렬, 화끈한 락 콘서트, 군민과 관광객 어울마당 대동굿이 펼쳐지며 김경호 라이브 업 콘서트를 끝으로 나흘간의 화려한 축제의 막을 내리게 된다.

 

이밖에 향토먹거리 장터와, 친환경농특산물 전시판매장 등 전시행사와 콩콩콩 3종대회, 장류라디오스타, 장류케릭터페어 등 30여개 체험행사가 상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남근 lng6531@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