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2일 지하대강당에서 필수요원을 제외한 전 청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함대진 서울시청 친환경급식담당 기획팀장은 특강을 통해 홍보를 통한 소통의 중요성 및 살아 있는 보료 작성법, 언론 홍보 방법, 홍보 테크닉, 정책홍보의 성공사례를 통한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 홍보 노하우 등에 대해 열정적인 강의를 실시, 참석자들로 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제시는 이날 교육에 앞서 개청이래 처음으로 ‘김제시 브랜드 가치 및 정책 성공을 위한 홍보 매뉴얼’이란 책자를 발간, 직원들에게 배부하고 정책추진 과정에서 홍보를 통한 소통이 잘 이뤄지도록 지침서로 활용하도록 했다.
직원 A씨는 “그동안은 솔직히 나에게 주어진 업무만 충실히 잘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근무에 임했으나 오늘 교육을 계기로 모든 직원들이 홍보담당자의 자세로 근무에 임해야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이건식 시장은 이날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성공적인 김제시 정책 수행을 위해 정책 수립 단계·집행·평가 등 일련의 과정에서 시민의 여론을 수렴하고 수시로 알려 시민의 신뢰를 쌓고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 활동과 시정홍보로 지역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를 높여 유·무형의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지렛대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