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1:04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국회·정당
일반기사

이상직 의원 "꿈과 도전은 젊음의 특권"

전주대서 대학생 대상 특강

“21세기 글로벌 경쟁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지난 경쟁력은 역동적인 상상력과 꿈을 실현시킬 자신만의 전략을 세우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샐러리맨에서 항공사 창업주를 거쳐 정치인의 삶을 살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 이상직 국회의원(전주 완산을)이 10일 강단에 섰다. 자신이 걸어온 길을 소개하며 미래 세대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전주대 초청으로 명사초청 특강에 나선 이 의원은 강연에서 공사판 막일로 등록금을 벌며 이어갔던 대학생활, 사글세를 전전하던 젊은 시절,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현대증권 펀드매너저로 성공한 증권맨이 된 과정, 독과점 시장 벽을 깨기 위해 저비용항공 시장에 뛰어들어 이스타항공을 창업하게 된 지난날을 담담하게 풀어갔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모두 안 된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꿈과 의지가 있다면 성공할 수 있다”면서 “성공의 뒤에는 상상력이 있는데, 특히 젊은이들은 반드시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면서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전주와 포항, 대구, 의정부 등 전국 4곳에 설치된 미래부의 ‘3D프린팅 융복합센터’를 야당 국회의원 가운데 유일하게 이끌어낸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대학생들에게 미래 전북벤처 생태계의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들려줘 공감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