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는 오는 22일까지 지정 금융기관(하나은행)에 입출금통장 및 적립통장을 개설, 해당 통장에 적립금 10만원을 입금해야 추가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5일 전북도와 전북광역자활센터에 따르면 희망키움통장Ⅱ 근로소득장려금 6월 신규 가입자 100여명은 오는 22일까지 거주지와 가까운 하나은행에서 적립통장 등을 개설해야 한다. 가입 이후 약정기간인 3년간 매달 20일까지 적립통장에 적립금을 입금하지 않으면 미납 횟수만큼 추가적립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또 사전 중지신청 없이 적립금을 3개월 연속 미납하거나 소득 재산조사에서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의 70%에 미달될 경우에는 중도해지 된다.
가입자는 전북광역자활센터나 자치단체가 실시하는 금융교육과 사례관리 상담을 각각 연 2회 받아야 하며 교육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에는 중도해지 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 사업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저축한 액수만큼 추가적립하는 제도로 저소득층의 근로의욕 상승과 목돈마련 등 경제적 자립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을 받지 않는 비수급 가구(차상위계층)로서 소득 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를 충족해야 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