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 '클래식 악기교실' 호평

▲ 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 아동들이 악기 연주를 배우고 있다.
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가 대상 아동들을 위한 정서·행동 프로그램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드림클래식 악기교실’이 호평을 받고 있다.

 

‘드림클래식 악기교실’은 클래식 교육과 악기연주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 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아동의 안정적인 정서와 행동을 유도하고 나아가 긍정적인 자아 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클래식 악기들을 배울 수 있어 아동 및 부모들에게 호응도가 높은 편으로, 참여하는 아동들도 자신의 기량을 뽐냄으로써 자아 존중감 향상은 물론 다른 악기와의 협주를 통해 협동과 배려를 배울 수 있어 올바른 인격 형성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16명의 아동들이 첼로를 비롯 바이올린, 플롯 등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있으며, 연주실력도 수준급이어서 어버이 날 행사와 지평선 아카데미 식전 공연 등 여러 행사의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며 박수를 받고 있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에서 다시 뛰는 군산 수산업, 글로벌 K-씨푸드 중심지로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