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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소비자심리지수 급락

올 들어 소폭이나마 개선 추세를 보였던 소비심리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의 영향으로 확연히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6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이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99로 집계돼 전달보다 6포인트나 급락했다. 이달 CCSI는 2012년 12월 98을 기록한 이래 2년6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는 지난 1일 첫 사망자를 낸 메르스가 확산하면서 소비심리가 잔뜩 위축된 탓이다.

 

매달 중순 전국의 2천200가구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산출하는 CCSI는 100보다작으면 앞으로 상황이 악화될 것으로 보는 가구가 많다는 의미다.

 

CCSI는 작년 말까지 하락하다가 올해 들어 1월과 2월 두 달간 오른 뒤 3월에 다시 떨어졌다. 이후 4월과 5월 두 달 연속 올랐지만 이달에 다시 큰 폭의 하락세로 돌아섰다. 소비자심리지수를 구성하는 6개 항목이 모두 전달보다 떨어진 것은 물론 취업기회 전망, 금리수준 전망, 저축전망, 임금수준전망 등의 지수가 일제히 하락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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