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전통문화창조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전통문화자원에 현대적 디자인과 기술, 아이디어를 접목한 생활상품 개발을 위한 ‘2015 전통문화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계승형(전통문화 자원간 상호융합), 개발형(전통문화자원과 현대적 기술의 융합), 창조형(전통문화와 창작아이디어의 융합) 등이다. 계승형은 전통문화자원을 중심으로 여러 소재와 기술을 융합해 상품할 수 있는 품목이다. 개발형은 전통문화자원에 IT, 공학, 신소재 등 현대적 기술을 접목한 상품이고, 창조형은 지원자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이야기를 전통문화자원과 결합한 분야다.
전통문화자원에 현대적 기술을 접목한 상품개발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자에게는 개발지원비 500만 원과 1대1 멘토링 지원, 지적재산권 등록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자세한 문의는 전화(063-281-1673).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