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제작·옥외광고 통한 발전상 부각 / 사진공모·인라인마라톤대회 등 계획도
‘투자골든 타임, 새만금’
전북도가 새만금이 한·중 FTA 산업단지 추진지역으로 단독선정 되는 등 서서히 가시화되고 있는 새만금의 투자환경을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에 본격 나선다.
도는 새만금 내부 개발이 본격화됨에 따라 새만금 사업을 널리 알리고, 투자환경을 적극적으로 소개하는 등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도는 현재 새만금의 모습과 비전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홍보동영상을 새롭게 제작하는 한편 새만금의 스토리 발굴을 위한 새만금 사진공모전 등의 행사를 구상하고 있다.
새만금 홍보동영상은 새만금만이 갖고 있는 유리한 투자여건과 미래상이 담겨질 예정으로, 올 3월 제작에 들어가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도는 이달 말 완성되면 관련 실·국 및 유관기관에 배포해 새만금을 홍보할 예정으로 동영상은 30초 분량의 새만금 CF와 함께 한국어·중국어·영어·일어 등 4개국어로 제작된다.
이와 함께 새만금의 새로운 모습 발굴을 위해 이달 13일부터 새만금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새만금 시각으로 바라보는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나만이 알고 있는 새만금의 비경’이라는 부제로 10월 2일까지 열린다. 새만금 일원의 사진촬영 포인트 및 새로운 비경과 그에 따른 스토리의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새만금을 일반인들에게 알리기 위한 사업의 하나로, 다음달 30일 새만금 방조제에서 제1회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도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외에 가족과 관람객 등을 위해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스포츠 전문채널을 통해 녹화 중계방송을 하는 등 새만금을 전 국민에게 알리는 홍보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이어 이달 2일 부안지역 새만금 게이트웨이에서 배우 오달수 등이 출연하는 영화 ‘대배우’(감독 석민우) 촬영이 진행된 것과 관련해 도는 영화 개봉(올 11월 예정) 시기에 맞춰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새만금의 굵직한 행사와 이벤트 외에도 지속적인 홍보 콘텐츠 제작과 공급, SNS를 활용한 국민과의 소통 등을 통한 관계형성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전북도의 역할에 맞는 새만금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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