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농산물 공급 최선 노력을"
이날 여 차관은 직매장 내 ‘콩쥐사랑 레스토랑’ 및 ‘이음카페’ 등을 둘러본 후 자리에 동석한 전북도 강승구 농축수산식품부 국장, 이건식 김제시장, 장창호 동김제농협 조합장 등과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여 차관은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하여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로컬푸드 원칙을 잘 지켜 농민과 시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직매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창호 동김제농협 조합장은 “로컬푸드 기본원칙을 준수하고 지역의 어려운 단체들과 협력하여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면서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총사업비 16억원을 투자, 지난 2014년 7월 개장한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건축면적 1529㎡, 연면적 2012㎡에 직매장 및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등이 입주해 있고, 농축산물 및 가공품 등 200여개 품목이 출하 되고 있다.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기존 양곡보관 창고를 개·보수,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농가가 직접 출하하여 관리하고 있고, 빵 등 제과판매 및 식당 운영은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주부모임에서 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