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21:34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남원
일반기사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추석장 준비 완료

남원 전통시장, 문화행사 등 마련

▲ 남원시민들이 추석 대목장 준비를 마친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다.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이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남원시는 공설, 용남, 인월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사은 대잔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용남시장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공단이 공모한 전통시장 그랜드세일 대상으로 선정을 계기로 문화공연과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1일까지 5만원 이상 장보기 고객에게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이 주어지며, 대형TV(1대), 온누리상품권(30만원)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또 오는 9일에는 방향제 만들기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15일에는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초대가수 윙크(아따 고것 참), 박구윤(뿐이고) 등 가수들이 출연해 상인과 고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JTV 와글와글 시장가요제도 열린다. 22일에는 엿장수 공연이 펼쳐져 장보는 고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설시장에서는 오는 7일 순대골목에서 ‘남원 시민이 순대 먹는 날’ 행사가 열린다. 야외 주차장에서는 색소폰, 벨리댄스, 사물놀이 등의 공연도 진행되며, 20일 공설시장 쉼터에서 유명 호텔 정우영 쉐프와 함께 남원 로컬푸드를 이용한 요리 강연이 펼쳐진다.

 

인월시장에서는 오는 13일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평양예술단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각종 문화행사와 전통시장 장보기 도우미, 택배지원 서비스, 대형 유통마트에 못지않은 편리한 결제 체계를 갖춰나가고 있다”며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정원 mkjw96@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