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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 '수혜자 맞춤 서비스' 벤치마킹 줄이어

전북 시·군 3.0사업 담당자들 방문, 우수사례 공유

김제시가 정부 3.0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도내 타 시·군 관계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도내 13개 시·군 정부 3.0 사업 담당자들은 지난 4일 김제시를 방문, 김제시가 정부 3.0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를 벤치마킹 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김제시가 추진중인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제공 시스템’은 국민들이 잘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다양한 수혜적 서비스 목록을 개개인에 맞춰 통합 안내해 주는 정부 3.0 시범사업으로, 지난해 5월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후 사업설명회 및 서비스목록 등록·승인, 담당부서 직원 교육 등을 끝마치고 지난 3월2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 현재까지 온라인 1568건 및 오프라인 241건 등 총 1809건의 맞춤형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도내 정부 3.0 사업 담당자들의 김제시 벤치마킹은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의 전국적 시행에 대비하여 도내에서 유일하게 정부 3.0 사업을 시범·운영중인 김제시의 노하우 및 운영체계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 홍보 동영상 상영 및 운영사례(PT)를 발표하고 질의 응답 하는 등 정보공유를 함께한 후 3.0 사업 발전방향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김제시 관계자는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를 시범·운영하는 만큼 유형별 개별홍보 및 공공서비스 목록 정비·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새로운 3.0 서비스 발굴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해 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정부 3.0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타 시·군의 롤모델 및 정부 3.0 사업 선도 도시로서 자리매김 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3.0 사업을 착실히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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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우 dwchoi@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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