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16:48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장류축제 '열기 후끈'

세계소스박람회 국내 최대 토굴형 저장고서 개최 눈길

순창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4일 동안 열린 ‘제10회 순창장류축제’가 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자연의 맛 그대로, 순창의 맛 세계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주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축제의 즐거움과 함께 순창장류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돋보인 프로그램은 4130㎡규모의 국내 최대 토굴형 저장고에서 열린 세계소스박람회였다.

 

기업홍보관, 한국관, 세계소스관으로 운영된 소스박람회는 전통장류를 중심으로 세계의 다양한 소스와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였다.

 

또 2015인분 비빔밥 만들기, 떡볶이 만들기, 임금님 진상행렬 등 장류를 테마로 한 대규모 참여행사도 순창만의 맛과 멋이 묻어나는 행사였다는 평을 받았다.

 

장류체험관에서 열린 다양한 체험행사와, 옹기체험, 가족대항 전통집 만들기도 가족단위 참여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야간프로그램인 민속마을 한옥 서치쇼도 가을 밤하늘을 수놓으며 합격점을 받았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로 2년 연속 우수축제로 인정받은 장류축제는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4일간 수많은 관광객과 주민이 축제장을 찾아 최우수 축제로의 도약의 길을 열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정원 mkjw96@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