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올해 3대 핵심정책 홍보 네이밍 발표
완주군이 2016년도 3대 핵심정책 홍보 네이밍을 개발해 발표하고 전략적인 정책 홍보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올해 3대 핵심정책 홍보 네이밍으로 △모두가 바라는 일자리, 모바일 완주 △모두가 행복한 삶의 질 도시, 르네상스 완주 △모두가 풍요로운 농업융성, 農토피아 완주 등이다.
먼저 모두가 바라는 일자리, 모바일 완주는 기업형 일자리 확충을 위해 테크노밸리 첨단산업 육성과 중소기업 전용 농공단지 확충, 연구개발 특구 육성, 지역형 일자리로 사회적 경제 거점도시 구축, 2단계 공동체사업의 확산, 재래시장과 소상공인 일자리 확대, 청년일자리 허브를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또 모두가 행복한 삶의 질 도시, 르네상스 완주를 만들기 위해서 소득만 높이는 정책이 아니라 삶의 질을 높여가는 생활예술과 생활문화 확충, 생활체육 확대, 복지기준선 마련 등 복지와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 농촌 공동체와 도시 공동체의 조화를 통한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세 번째로 모두가 풍요로운 농업융성, 農토피아 완주를 만들기 위해 전국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는 로컬푸드 정책을 식자재 중심에서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6차 산업 개발과 학교급식 확대, 소농 고령농과 전업농을 아우르는 농업융성 정책을 확대해 나가 농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농토피아 완주를 만들어 간다는 복안이다.
군은 이를 위해 방송 정책 홍보와 웹툰을 개발해 홈페이지 SNS 신문 등을 활용해 정책홍보 광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주민들에게도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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