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새만금 인라인 마라톤 / 방조제 일원 3000여명 참가
제2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가 이달 12일 새만금방조제 일대에서 열렸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도 인라인스케이팅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인라인 선수 및 동호인 3000여명이 출전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대회 코스는 50㎞, 21㎞, 11㎞ 등 모두 세가지로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초등부 종목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초보자도 참가할 수 있는 11㎞ 비경쟁 부문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대회는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방조제(33.9㎞)의 각 구간별 반환점을 돌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수들은 서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이날 50㎞ 경쟁 남자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박민용씨에게는 상금 200만원, 여자 부문 우승자 이나나씨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21㎞ 동호인 단체에서 1위에 오른 수원올인원에는 상금 50만원이 수여됐고, 11㎞ 초등부 경쟁 부문 남자 우승자 이영민군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또한 대회 당일에는 군산 비응항에 새만금홍보관과 인라인산업전 등이 개설돼 참가자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홍보관에서는 새만금사진공모전 입상작과 전북과 군산지역의 관광명소 등이 소개됐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