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정치권과의 소통을 통해 대안을 모색 하고, 시정현안 및 국가예산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정 주요현안 과제인 새만금국제공항 및 새만금수목원 예타 통과, 김제공항부지 관리전환, 새만금개발청 이전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특히 김제육교 재가설 및 종자가공처리센터 구축, 2017년 국제종자산업박람회 등 2017년 국가예산 확보 대상 사업에 대해 국회 예결위원인 김종희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2018·2019년 국가예산 확보 신규사업에 대해서도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건식 시장은 “정치권의 도움 없이는 필요한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받아내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정치권의 협조 및 지원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면서 “특히 내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마지막 단계인 국회 및 도의회 심의 단계에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