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시 '폭력 예방 연합 캠페인' 전개

김제시는 29일 터미널 사거리에서 경찰서 및 교육지원청, 유관기관, 여성단체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폭력 예방 연합 캠페인’을 전개했다.

 

성폭력·가정폭력 추방 기간(매년 11월25일 부터 12월1일까지)을 맞아 전개된 이번 캠페인은 ‘폭력없는 세상, 행복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아동·여성이 안전한 김제를 만들고자 실시됐으며,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아동·여성에 대한 폭력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위주로 펼쳐졌다.

 

이날 캠페인은 폭력 예방 포스터 전시와 함께 등교·출근길 학생과 시민들에게 안내 전단지 및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성폭력·가정폭력과 함께 성희롱·성매매에 대한 편견을 해소시키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또한 폭력예방을 위한 배너를 제작, 19개 읍·면·동 및 다중 이용 장소에 설치했고, 안전으로 부터 취약한 아동·여성에게 호신용경보기를 배부, 폭력과 범죄로 부터 안전한 김제만들기에 주력했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