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4:30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완주
일반기사

완주군, 성인문해 학습장서 재능기부 수업

'삼삼오오 하하쌤' 주민강사 주도

▲ 완주군은 17일부터 완주 구이면 구암경로당을 비롯 28개 성인문해 진달래학교 학습장에서 ‘삼삼오오 하하쌤’ 재능수업을 운영한다.
완주군은 17일부터 완주 구이면 구암경로당을 비롯 28개 성인문해 진달래학교 학습장에서 ‘삼삼오오 하하쌤’ 재능수업을 운영한다.

 

‘삼삼오오 하하쌤’은 ‘삼삼오오 모여 하하 웃으면서’ 지역아동센터와 성인문해 학교 등에서 재능기부를 하며 실전경험을 쌓는 주민강사를 지칭한다.

 

지난해에는 어린이 경제교육과정인 드림교육과, 전래놀이 강습과정인 전래랑놀이랑 등 8개 학습동아리를 통해 33명의 하하샘이 지역아동센터에서 활동수업을 통해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동을 펼치며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는 마을경로당 등 성인문해 진달래학교 학습장에서 꿈틀봉틀(홈패션), 오방색 우리그림(민화), 어린이 북아트, 해피 캘리그라피 등 10개 학습공동체의 ‘하하쌤’이 활동하며 나만의 가방 만들기, 민화부채, 24절기 미니북, 캘리그라피 손글씨 파우치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교육을 접목해 한글 학습에 흥미와 재미를 더해준다.

 

정회정 교육아동복지과장은 “하하쌤과 함께하는 성인문해 학습장 재능수업을 통해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생동감 넘치는 진달래학교 만들기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순택 kwon@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