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교육혁신가 양성과정
완주군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전라북도 온누리살이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사회적경제 지역혁신가 사관학교 2번째 과정인 지역사회교육 혁신가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오는 27일 문을 여는 혁신가 양성과정은 지역사회교육 기본 이론교육과 사회적경제 기본 이론교육, 진로교육 프로세스 이론 및 실습교육 등을 실시한다. 교육에는 사회적 경제 분야 관련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료 후에는 진로교육활동을 실시하는 기관, 단체의 취업, 창업도 가능하다.
완주군이 운영하는 사회적경제 사관학교는 올해 로컬푸드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역푸드시스템 혁신가 과정, 자유학기제 방과 후 학교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사회교육 혁신가 과정, 사회적경제 코디네이터 및 퍼실리데이터 양성을 위한 중간지원조직 혁신가 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찬준 공동체활력과장은 “사회적경제 조직들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