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남원 흥부제전위 '제25회 흥부제' 설명회

남원 흥부제전위원회(위원장 김진석)는 지난 1일 남원시청 회의실에서 ‘제25회 흥부제’ 기본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 흥부제는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총감독 출신의 원일 감독이 총연출을 맡게 됐다.

 

흥부제전위는 이날 원일 총감독과 함께 기획한 제25회 흥무제 기본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김진석 위원장은 “흥부나눔 알뜰장터와 남원농악경연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흥부제를 만들자”고 주문했다.

 

올해 흥부제는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흥부주제에 맞는 공연을 기획,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시민 참여형 프리마켓인 흥부 나눔 알뜰장터도 처음으로 도입한다.

 

또 연계행사로 ‘2017 남원 농업기술전’과 ‘제25회 금파 강도근 전국판소리 경연대회’, ‘남원 국제 도예캠프’ 등도 함께한다.

 

올해 흥부제는 오는 10월 27일부터 3일 동안 열리며, 기념행사, 공연·경연행사, 문화·체험행사, 연계행사 등 총 4개 분야에 21개 종목이 열릴 예정이다.

 

인월과 아영에서 터울림을 시작으로, 요천둔치에서는 남원농악경연, 먹거리장터, 흥부 나눔 알뜰장터 및 버스킹공연 등이 진행되며, 사랑의 광장과 야외무대에서는 기념식과 축하공연, 흥부樂놀부樂한마당, 전북에어로빅스경연대회, 나눔장터가 열린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